Pages

2011년 3월 10일 목요일

Visual thinking

  • 광고디자인 : 개인의 감각에 앞서 기업이나 소비자 등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적 시각에서 접근.
  • 호감이 가는 독특함.
  • 낙서하기. 하루에 생각나는 일을 그림으로 그려보고 카피를 써본다.
  • 기호학에 관심을 가져라.
  • Morton Garchik - Creative Visual Thinking System

  •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카피 작법
2인칭 단수 현재형,
소비자의 언어,
구체적,
소비자의 입장,
시작을 흥미롭게,
명사와 동사,
압축적,
대화체,
드라마틱,
리드미컬,
능동형,
긍정형,
꼭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는 반복해서
  • 광고과제가 주어지면?
우선 자료를 찾자.
제품 자체를 연구하자.
포장을 연구하라.
소비자를 연구하라.
그 동안의 광고는 어떠하였는가.
판매 유통이 어떠한지 파악.
이미 행해진 제품 조사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